information

[colab] 구글 드라이브에 csv 파일 추가하는법

독립성이 강한 ISFP 2022. 9. 26. 13:52
728x90
반응형

저는 학교에 입학한 후에 Jupyter notebook 만 주로 사용을 했었습니다.

그러다 3학년이 되면서 colab을 사용하시는 교수님이 종종 계셔서 코랩을 접하게 된 거 같아요

솔직히 그땐 코랩이 너무 불편했었습니다.  많은 사람들이 코랩이  편하다고 하는데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.

구글 드라이브조차 사용할 줄 몰랐으니까요,,ㅎㅎ

 

그런데 구글 드라이브를 조금씩 사용하게 되면서 코랩이 왜 편한지를 점차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.

 

그래서 제가 코랩을 처음 접할 때 불편했던 점과 이해하기 어려웠던 점들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.!

 

코랩을 설치하는 방법은 구글에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. 

꼭 코랩을 먼저 설치하셔야 합니다!

 

#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 넣는 법

 

 

먼저 구글에 접속해줍니다.

 

오른쪽 상단에 점 9개 있는 아이콘을 누른 후 -> "드라이브"를 클릭해줍니다.

 

구글 드라이브에 접속 후 왼쪽 상단에 있는 새로 만들기 클릭

새 폴더 클릭

폴더 이름을 작성하시면 되는데,

저는 타이타닉으로 했습니다.

내 드라이브 안에 타이타닉이라는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겠죠?!

타이타닉이라는 폴더 안에 타이타닉 데이터들을 넣어줄게요 

새로 만들기 클릭



파일 업로드 클릭 후 원하시는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저는 데이콘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타이타닉 데이터를 가져왔습니다!


다음 포스팅은 여기입니다.

 

[colab] 코랩에 csv 파일 불러오는법

여기서 사용한 타이타닉 csv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넣는 법은 이전 포스팅에 있습니다! https://resultofeffort.tistory.com/59 [Colab] 구글 드라이브에 csv 파일 넣는법 저는 학교에 입학한 후에 Jupyter notebo

resultofeffort.tistory.com

 

728x90
반응형